자료실

문의전화

tel. 010-3579-7795

am 9:00 ~ pm 6:00

궁금하신점이 있으시면 전화주세요.

010-9601-3339

언론자료

김종성 교육감 사퇴하라 (성명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당진참여연대
댓글 0건 조회 1,088회 작성일 20-11-30 11:24

본문

당진참여연대 2013/04/18 18:18:19
[성 명 서]

매관매직 교육비리 김종성 교육감 사퇴하라!


지난 1월 초부터 지난 석 달 동안의 기간은 충남지역의 교사, 학생, 학부모들에게 이 지역의 교육주체로 살아가고 있음이 너무나 부끄러운 시간이었다. 충남 전체 교육현장의 도덕성을 한꺼번에 추락시킨 장학사 매관매직 사건은 꽃샘추위만큼이나 우리의 마음을 얼어붙게 했다.

바른 품성 5운동과 교사들의 청렴서약까지 받았던 도교육청 관료들은 범죄집단의 파렴치한 이권경쟁과 다를 바 없는 수법으로 매관매직을 했으며 그동안 생명존중 자살예방교육을 강조해온 충남교육청 수장 김종성 교육감의 음독자살 시도와 구속수감은 가르치는 교사와 배우는 학생 모두에게 깊은 절망과 실망을 낳았다.

3대에 걸친 교육감의 각종 비리는 충남교육의 신뢰를 나락으로 떨어뜨리고 교육민주와 교육 자치를 뿌리째 흔들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김종성 교육감은 여전히 ‘억울하다’는 말만 되풀이하며 반성과 책임의 자세를 보이지 않고 있다.

교육의 질이 교사의 질을 넘을 수 없듯이, 충남교육의 전망과 도덕성은 교육청의 그것과 다르지 않는데 과연 충남 교육정상화를 위해 김종성 교육감은 무엇은 해야 하는지 모른다 말인가?

수업은 있으되 교육은 없으며, 학생들 앞에 스승으로 낯부끄러운 작금의 사태에 대하여 충남 도민들에게 깊은 반성과 사죄를 하며 마지막 신의를 지키는 모습은 바로 이 모든 교육비리의 책임자인 교육감의 퇴진으로 시작돼야 할 것이다.

아울러 교육감의 퇴진과 함께 충남교육청은 비리교육청 부패교육청의 오명을 벗기 위하여 장학사 인사비리 뿐만 아니라 각종 의혹이 제기되는 문제에 대하여 철저하게 조사해 의혹을 규명함은 물론 인사제도 등 교육문제 전반에 대하여 뼈를 깎는 혁신의 노력이 필요할 것이다.

당진지역 노동, 농민, 시민단체의 상설연대체인 당진시민사회연대회의는 김종성 교육감의 퇴진과 매관매직 교육비리에 대한 철저한 규명을 요구하는 바이다. 만약 김 교육감이 현직 교육감의 구속수감이라는 엄중한 사태에도 불구하고 사퇴를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모든 방법을 다해 투쟁할 것을 결의한다.


< 우리의 요구>


1. 충남교육청은 교육비리 핵심배후세력에 대한 의혹을 철저히 규명하라.

2. 김종성 교육감은 매관매직 인사비리의 책임을 지고 즉각 사퇴하라.

3. 충남교육청은 교원승진구조 개선 및 교육행정 투명성 제고를 통해 공교육을 혁신하라.


2013년 3월 27일

당진시민사회연대회의

(당진환경운동연합, 당진참여자치시민연대, 당진시농민회, 민주노총 당진시위원회, 통합진보당 당진당원협의회, 진보정의당 당진당원협의회, 진보신당 당진당원협의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